2017년 3월 2일 목요일

재택근무/재택알바, 부업 등을 위한 알맞은 환경을 구축해보자

나만의 출근공간을 만들기



단순히 침대에서 화장대로 이동하는 것 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다. 집안에 나만 인식할 수 있는, 그러나 분명한 사무실을 마련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재택근무나 재택알바의 특성상 내가 나를 규율해야 하기 때문에 상징적인 지표들이 있으면 더욱 업무에 집중하기 쉬워진다.

작은 칸막이를 쳐둔 식탁에 노트북을 펴 놓은 다음부터는 여기가 사무실이라고 생각해도 좋다. 다른 방에 있는 경우, 다른 방의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 나만의 회사로 출근한다는 느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일과 삶의 조화를 꿈꾼다면 재택근무에서도 분명히 퇴근시간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나만의 사무실의 문을 열고 닫는 시간을 스스로 만들고 지킬 수 있다면 나만의 출근공간을 훌륭하게 만들었다고 볼 수 있다.






촛불 등의 시각적 요소를 사용해도 좋다. 촛불을 켜는 순간부터는 재택근무가 시작되고, 무슨 일이 있어도 이 불이 꺼진 다음에는 부업을 멈춘다는 나만의 룰을 만드는 사람들도 있다.

불을 켜고 끌 때 내 마음속으로  출퇴근이 이루어지는 마법같은 순간이동이 가능한 나만의 사무실을 구축함으로써 재택근무의 효율성은 극대화될 수 있다.


▲일감 하나를 끝낼 때 마다 양초를 하나씩 끈다는 사람도 있다.



재택근무의 특징을 살리자   



재택근무의 장단점, 그리고 효과적으로 업무를 해 나가는 작은 방법도 알아봤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재택근무만이 줄 수 있는 멋진 혜택을 극대화해나가야 한다는 점이다.

막연하게 '집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만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했다면,

이제는 더 많은 수익을 더 효율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진정한 재테크로서의 재태크근무를 위해 시간을 쏟을 때다.

어떤 일이 실시간으로 쏟아져 나오는지 미리미리 검색해서 찾아두고,

내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미리미리 어필해 두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